Link
10-20 15:08
«   2020/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1,456
Total
1,074,937
관리 메뉴

꿈 많은 사람의 이야기

요즘 핫한 소금산 출렁다리(흔들다리) 갔다왔어요! 본문

국내여행

요즘 핫한 소금산 출렁다리(흔들다리) 갔다왔어요!

이수진의 블로그 이수진의 블로그 2018. 3. 8. 13:11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풀렸네요

슬슬 봄이 오려나요 ㅎㅎ


얼마전 쉬는 날에 소금산 출렁다리(흔들다리)에 갔다왔습니다.


출렁다리 중 규모가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강원도 원주에 이 출렁다리 가려고 많이들 오십니다

방송 등에서 많이 나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지금부터 강원도 원주에 있는 소금산 출렁다리(흔들다리) 후기를 남겨볼게요~


일단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첫번째 팁!

주차장인데요!


원래 주차장도 있지만


이게 원래 주차장인데요

보시다시피 차가 너~무 많습니다.

주차장이 꽉 찾어요

사람이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임시 주차장이 있습니다.



여기가 임시주차장 입구입니다.

제가 갔을 땐 이 임시 주차장도 거의다 찾었습니다.

맨 끝에서 겨우 주차했었어요

사람이 많으니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팁!


길이 2개로 나뉘어집니다.

저는 임시 주차장에서 나와서 갔는데요





이런 다리가 있습니다.

이 다리를 건너가면 원래 주차장이 있는 곳인데요!

이 다리를 건너가면 평지를 통해서 출렁다리가 있는 산까지 걸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 식의 길이 이어지면서 소금산 출렁다리까지 평지로 걸어갈 수 있어요

하지만 이 다리를 건너지 않고 그냥 가면요!



이 사진은 평지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평지 길로 가면 저 다리를 건너서 가면 이제 거의 도착입니다.

하지만 아까 말씀드린데와 달리 평지로 가지 않으면

저 동산이라고 표시한 곳을 넘어야해요




이렇게 동산을 넘어야 합니다.

몸이 불편하시거나, 저거 넘기 싫다면 돌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요

그래도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으니까요 ㅎㅎ


아무튼! 출렁다리로 가는 이렇게 갈 수 있는 2개의 팁!

잊지마세용



가면서 이런 경치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아름답죠

공기도 깨끗하고 너무 좋더라구요



강도 얼어있고 오리도 보이고 너무 좋았습니다.




얼어있는데 물이 정말 깨끗해요 ㄷㄷ

언 상태에서 밑바닥이 보입니다

가는 길도 너무 좋았네요




이렇게 15분 정도 가시다 보면 거의다 왔다는 듯한 안내도가 있습니다 ㅎㅎ

막 감자구이나 닭꼬치, 오뎅 등을 파는 곳도 보이구요





그렇게 오다보면 이제 이 계단을 따라 올라가야 합니다

그렇게 높진 않아요

한 15분~20분 올라가야 합니다 ㅎㅎ

아무래도 산과 산에 걸쳐있는 다리니까요

올라가야죠!


제가 갔을때 어르신들과 어린이들도 많았는데요

다들 별 무리없이 올라가시더라구요

올라가다 평지 올라가다 평지가 반복되어서

힘드시면 중간에 쉬었다 가시면 되어요 ㅎㅎ




올라갑니다!




그렇게 올라오면 이 안내판이 나오면서 도착했다는 신호가 보입니다!



자! 이제 여기를 올라가면요 다리를 볼 수 있어요!

사람이 많아서 ㅠㅠ 줄을 섰었어요


그리고 마침내 올라왔습니다!




정말 아름다워습니다.

장관이더군요

길이도 생각보다 길고요

다리도 이쁘고 사진 찍기 정말 좋습니다




날씨 정말 좋죠?

어마어마 합니다

왜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가 유명해진지 알 것 같았어요



건너면서 양 옆으로 자연 경치도 볼 수 있구요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근데 이게 ㅠㅠ 다리가 좀 흔들려욬ㅋㅋㅋㅋ

와 중간 쯤 가니까 다리가 제 생각보단? 많이 흔들려서

막 사람들도 우어우어어엉어 거리면서 가더라구요

근데 가고 싶어도 ㅠㅠ 막 다리 중간에서 사진찍고 그래서 사람들이 가질 못했어요




아무튼 우여곡절 끝에 건넜습니다.

사람 진짜 많아요




그리고 전망대!

여기서는 다리가 혼자 툭 튀어나와 있는 곳에 올라가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리보다 전망대가 더 무서웠어요 ㄷㄷ

뭔가 혼자 툭 튀어나와서 무섭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입니당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정말 좋네요

서울하고도 가까워서 근교로 여행가기도 좋구요

너무 이쁘고 아름다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원주시 지정면 간현리 산 116-1 | 소금산출렁다리
도움말 Daum 지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