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12-03 06:17
«   2020/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362
Total
1,187,513
관리 메뉴

꿈 많은 사람의 이야기

라오스 여행 후기 아름답고 재밌었던 라오스 본문

해외여행

라오스 여행 후기 아름답고 재밌었던 라오스

이수진의 블로그 이수진의 블로그 2017. 10. 9. 15:22

라오스

라오스는 우리나라 사람이 많이 가는 여행지중 하나가 되었죠

동남아에 위치하고 있고 가격도 비싼편도 아니구

각종 액티비티와 먹을 거리, 놀거리 등등 다양한게 많이 있어서 힐링 여행지로도 많이 갑니다



저는 방비엥, 루앙프라방으로 갔다왔습니다

방비엥에서 루앙프라방 순으로 여행을 갔다왔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려서 바로 방비엥으로 갔습니다.

새벽에 도착해서 숙소에 들어갔어요

바로 다음날 부터 각종 액티비티를 즐겼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액티비티란 집라인, 블루라군 카약 등을 말합니다

먼저 일어나자마자 먹은 음식은 샌드위치!


우리가 생각하는 그 샌드위치가 아닙니다!

저게 샌드위치에요!

라오스 골목골목마다 샌드위치가 있습니다

진짜 맛있어요

가격도 싸고, 사진으로 보면 별로 안커보이는데

크기도 실제론 진짜 커요 하나먹으면 배부를 정도 팔뚝만해요!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이 샌드위치는 정말 라오스 여행 내내 먹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액티비티를 즐기러 출발!


이렇게 툭툭이라고 불리우는 택시? 같은 트럭을 타고 이동합니다.

먼지바람도 많이 날리고 좀 덜컹거리긴 하는데

그래도 재밌어요 ㅋㅋㅋㅋㅋ

뭔가 마음이 편안하다랄까?

경치를 보다보면 그렇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액티비티를 즐깁니다~

저 같은 경우는 블루라군, 집 라인, 카약, 또 뭔가 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암튼 그렇게 돌아다녔어요 ㅎㅎㅎ

진짜 재밌게 탔어요 


집라인은 마지막에 90도 수직으로 떨어지는데

와 무서웠어요

무섭거든요

근데 스릴짱짱이에요!


그리고 방비엥에선 각종 먹거리가 있습니다!


특히 라오스에선 쌀국수를 많이 먹는데요

쌀국수 집은 그 나영석PD가 해장했던 쌀국수집이 있어요

거기가 최고인듯 해요

진짜 맛있어요 

왜 해장했는지 알 것 같은 그런 맛입니다!



야시장 같이 저렇게 파는 곳은 맛은 있어요

근데 위생은 그렇게 좋진 않습니다

몸에 안맞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무작정 맛있어 보인다고 먹지 마시고, 하나 사서 먹어보고 괜찮으면 드세요!


그리고 라오스에서는 물을 함부로 먹으면 안됩니다!

특히 얼음을 조심하셔야되요


과일 음료나, 물을 생수로 해주지 않는 집은

그냥 피하세요. 위험하다고 합니다.

현지 한국분에게 들은 말이에요. 무조건 생수통에서 새로 따는 물로 먹어야 한다구요


이건 꼭 조심하세요




그리고 방비엥의 밤은 낮과는 다릅니다.

낮에는 각종 액티비티를 하러 떠나는데

밤엔 완전 분위기가 달라져요

말그대로 파티죠!



어린 아이들도 길거리에서 노래를 부르고

먹고 마십니다.

사람들도 길거리에 나와서 밤 문화를 즐겨요

유명한 사쿠라바 이런데 가시면 정말 재밌게 노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방비엥을 즐기고

루앙프라방으로 이동했습니다~


방비엥 -> 루앙프라방에선 시간이 좀 걸려요

저는 야간버스로 갔는데 6시간이었나? 걸렸던걸로 기억하네요

그래서 그냥 자면서 가는 야간버스를 탔어요

말그대로 침대도 있고 이불도 주고 잘 수 있죠~


루앙프라방은 방비엥과 다른 분위기 입니다

뭔가 세련됐다고 해야하나?

방비엥은 정말 시골같은 분위기에 약간 정겨운 분위기인데

루앙프라방은 그렇지 않았어요

고급스러웠죠



이렇게 독립문도 볼 수 있구요

여기선 유명한게 꽝시폭포입니다.

정말 이쁜 폭포에요


꽝시폭포도 마찬가지로 툭툭이를 타고 갑니다~



폭포가 꽤나 커요~ 사진으론 별로 안커보이는데 큽니다

물줄기도 쌔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물이 정말 깨끗해요 ~

안에 들어가서 놀 수도 있어요!


그리고 꽝시폭포 가는길에는 조그만한 동물원도 있으니 거기도 둘러보고 갈 수 있구요 ㅎㅎ

그리고 이곳저곳 탐방합니다~




불교국가답게 여기저기 절이 있구요

여기도 야시장 같은게 있어서 물건을 살 수도, 먹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여기선 새벽 아침일찍 스님들에게 탁발 공양을 하는 것이 있어요

스님들에게 먹을 것을 전하고 서로 나눠 먹는 그런 관습이라고 하더라구요


딱히 위치가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큰길에서하면 많은 여행자들이랑 같이 할 수 있구요


근데 좀 보기가 안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너무 물질적 주의에 빠졌다고 해야할까?

탁발 참여하라고 앉는 자리 깔아주는데 돈달라하구, 먹을 것 사라고 돈 달라하고

이런건 좀 보기 안좋았어요


근데 구석진 골목에서 진행되는 탁발은 정말 성스럽게 참여되더라구요

마을 주민이 경건하게 참여하는 모습도 많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관광을 하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라오스

정말 가기 좋은 곳이에요

힐링도 되구요, 각종 액티비티, 사람들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한인게스트 하우스, 한인 쉼터 등도 있어서

이런덴 정보 찾아보시구 꼭 가보세요!


한인 쉼터는 루앙프라방에 있는데, 무료입니다. 짐을 놓을 수 있어서 정말 고마운 곳이에요


라오스 시간되시면 한번 꼭 가보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