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04-20 00:01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꿈 많은 사람의 이야기

윈도우 파이썬 텔레그렘 봇 연동해보기(텔레그렘 파이썬) 본문

python

윈도우 파이썬 텔레그렘 봇 연동해보기(텔레그렘 파이썬)

이수진의 블로그 2018. 1. 11. 12:15

파이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API 중 텔레그램을 이용한 API가 있습니다.

이 API를 이용하면 텔레그램을 이용해서 알림을 설정할 수 있구요, 메세지를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내가 어떤 메세지를 주면 그 메세지에 따라 어떤 함수를 실행할 수도 있구요


오늘은 그 파이썬과 텔레그램 API 연동을 살펴보겠습니다.

환경은 윈도우이구요, 파이썬 3.6버전입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를 들어가야합니다

(텔레그램 PC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합니다)

https://telegram.me/botfather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나오게 됩니다



자 여기서 SEND MESSAGE를 눌러서 시작합니다!

시작하게 되면 아래처럼 나오게 될 것입니다




저기저 START를 눌러 시작합니다!

진행해볼까요






시작하면 이런 화면이 나올겁니다

먼저 새로운 봇을 만들어주어야해요

저기서 나오는 명령어는 그대로 치시면 봇파더가 알아서 능력것? 해결해줍니다

명령어 참고하시면 좋을듯하네요 ㅎㅎ


새로운 봇을 만들기 위해 /newbot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봇 이름을 설정하라고 나옵니다

봇 이름을 아무거나 설정해주세요~

저는 파이썬테스트봇이라고 설정했습니다



설정하면 사용자 이름을 설정하라고 합니다

마지막에 _bot이 들어가면 됩니다


뭐 예를 들어서 test_bot 처럼 말이죠

각자 아이디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진행됬다고 나오면서

밑에 모자이크 처리 된 부분에 토큰 번호를 알려주는데요

저 토큰번호를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자 이제 telepot이라는 것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이 패키지를 이용해서 텔레그램과 연동할거에요


파이썬이 설치된 곳에서 script폴더에 pip3가 있을겁니다

cmd를 이용해 그쪽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pip3 install telepot을 입력!

알아서 설치해줍니다



설치가 진행되네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소스를 입력해보세요~



자 그러고 실행해봅니다

실행하면 아무창도 안나오는데

여기서 아까 토큰 번호를 입력해주고 엔터 딱! 눌러주면~





리스닝.... 이러면서 대기합니다

자 이제 텔레그램으로 가볼까요~

(한마디로 이게 서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얘가 켜져 있어야 진행됩니다)


자 들어가서 /start로 시작하고

아무거나 눌러줍니다~




똑같이 따라하죠 ㅎㅎ

모바일에서도 될까요?





잘 되네요 ㅎㅎ

간단하게 파이썬과 텔레그램 연동 설치 및 테스트 부분 살펴봤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