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04-19 18:17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꿈 많은 사람의 이야기

파이썬3 exe(실행)파일 만들기! 본문

python

파이썬3 exe(실행)파일 만들기!

이수진의 블로그 2017. 11. 19. 15:52


안녕하세요~

각자 코딩을 하시다보면 '아 내가 만든 이 파일을 콘솔, 파이참 같은 에디터를 사용하지 않고 

실행파일로 만들고 싶다'라고 생각할 때가 종종있습니다


파이썬, 자바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들면 이클립스나, 파이참이나 등등 이런 것들로 실행해야

본인이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죠


하지만  exe 파일로 만들면 컴퓨터에 파이썬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프로그램을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그 작업을 진행해볼거에요~


먼저 pyinstaller라는 것을 설치해야 합니다.

홈페이지로 가서 다운받고 이런 작업도 있지만 그냥 간단하게 pip install을 이용하면 됩니다

파이썬이 설치된 위치로 이동하세요!

실행 -> cmd를 쳐서 컨맨드창을 켜줍니다

그리고 파이썬이 설치된 경로로 이동합니다.

cd 이동 경로

보통 c 드라이브 -> appdata -> local 쪽에 숨어있을거에요

거기서 pip 파일이 있는 Scripts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pip install pyinstaller를 쳐서 설치합니다!




위 처럼 치게 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은 금방되니까 좀 만 기다리세용



successfully와 함께 설치가 다 되었습니다.


자 이제 본인이 exe(실행)파일로 만들고 싶은 파이썬 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마찬가지로 cmd창에서 진행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진행해요


단, 전제조건은 아래처럼 됩니다

저는 cmd창이 나와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에요

gui 프로그램이 아니라서요

gui 프로그램으로 만드시고 싶으시면 -w 옵션을 써서 cmd창이 안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cmd창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라서 cmd 창이 나와야 하기 때문에 -w 옵션은 쓰지 않았습니다.

--onefile은 하나의 파일로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n 옵션은 이름을 지어주겠다는 거죠

그래서 저는 Study_11_07_1.py 라는 파이썬 파일을 실행파일로 만들겠습니다.



자 이렇게 치면 됩니다!


완성이 되었다고 나오네요!

그럼 확인해보죠

다 되면 dist 폴더가 만들어지면서 그 안에 파일이 생성되어 집니다




이렇게요!

파일이 생성되어 있죠


그리고 실행하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저는 숫자가 랜덤으로 나오는 프로그램이에요~

1부터 60까지 랜덤으로 5개가 나옵니다




짠 이렇게 나오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