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09-25 13:23
«   2020/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939
Total
1,023,685
관리 메뉴

꿈 많은 사람의 이야기

가상화폐 분석(비트코인, 퀀텀,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및 이클, 이오스, 리플 등) - 12월18~19일, 파이썬과 R을 이용 본문

python

가상화폐 분석(비트코인, 퀀텀,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및 이클, 이오스, 리플 등) - 12월18~19일, 파이썬과 R을 이용

이수진의 블로그 이수진의 블로그 2017. 12. 20. 09:58

 

안녕하세요~

어느덧 12월 20일이네요!

곧 크리스마스에 새로운 해가 오겠네요 ㅎㅎ

몸 관리 잘 하시고요~ 하는 일들 모두 잘 되길 바랍니다

 

요즘 가상화폐가 매우 핫하죠?

오히려 뉴스에 나오고 나서 사람들이 더 몰려든 기분이네요

 

저도 어느덧 가상화폐 시장을 분석한지 5주차네요

그 동안 참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ㅎㅎ

 

리또속, 똥텀의 별명을 가지고 있던 리플과, 퀀텀의 반전

대장 비트코인의 하락

비트코인 캐시의 상승

조용한 라이트코인, 대시, 이더리움, 모네로, 제트캐시의 무난한 상승 등 다양한 시장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차트를 봐보죠 ㅎㅎ

 

사이트는 빗썸 사이트를 타겟으로 진행했습니다

 

 

https://www.bithumb.com/

 

해당 사이트입니다~

 

최근 빗썸에 이오스가 새로 상장되었는데요

이오스 차트까지 추가하기에 저의 파이썬 웹 크롤링 소스를 약간 수정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리플, 라이트코인, 대시, 모네로, 비트코인 골드, 이오스, 이더리움 클래식, 퀀텀, 제트캐시

아이고 코인 개수가 많아졌네요 ㅎㅎ

아 그리고 빗썸 사이트가 터지고, 불안정 하면서 데이터가 잘 수집이 안되었네요 ㅠㅠ

 

 

거의 웬만한 데이터는 위와 같이 수집이 잘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래처럼 ㅠㅠ

 

서버가 잠깐 잠깐 터졌을때는 수집이 잘 안되었네요 ㅠㅠ

이런 데이터는 조금 정리좀 하고 분석했습니다

저는 18일 오전 ~ 19일 24시까지 분석을 해봤어요

 

먼저 비트코인부터 보죠!

 

최근 비트코인은 핫 이슈에 둘러쌓였습니다

각종 매체, 언론보도 뿐 아니라 선물 시장까지

그래서 비트코인이 떨어질지, 올라갈지 예측이 잘 안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주식 시장도 그렇고 과거에 선물 시장을 도입했다가 폭락한 사례가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조금씩은 불안정한 한주였습니다

 

근데 특이한 점이 하나 있더군요

이제 알트코인(비트코인 외 코인들)들이 비트코인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겁니다

다 각자 나름의 특징이 있고(점차 정리할 예정) 타겟 시장도 달라서 그런지 점차 각자만의 특색을 보이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뭐 일단 비트코인은 아래처럼됩니다.

 

 

18일 그래프입니다

 

 

19일 그래프에요

지난 주 비트코인이 1500대까지 떨어진 대폭락장은 아니지만 어쨋든 하락장이 있었습니다(금방 회복되어서 폭락장은 아니네요)

하지만 역시 대장주일까요?

금방 회복합니다

최근에 들어 2100~2200에서 횡보하고 있네요

선물 시장에 따라 어떻게 될지 예측이 잘 안가네요

 

 

자 이제 다음은 이더리움입니다

2세대 코인이라고 불리우는 이더리움

제가 처음 코인 가격을 봤을 때 26만원? 했던 코인입니다(불과 1달전입니다)

근데 이더리움이 하드 포크등의 이슈에 둘러 쌓인건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그 전에도 꾸준히 성장을 했지만요) 갑자기 확 올랐습니다.

 

18일 그래프고요

 

19일 그래프입니다

쭉쭉 오르다 70~80만 찍었을 때도 '와 대박이다' 이랬는데요

어느덧 이더리움이 100만원을 찍었습니다!

짝짝짝!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네요

이더리움은 천천히 느리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코인입니다

장투에는 정말 좋죠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입니다!

비캐는 개인적으론 별로 땡기진 않아요

너무 왔다갔다 해서요

아무튼 비트코인 캐시(비캐)도 170선에서 왕복하다가 어느순간 200만원을 뚫었습니다!

 

18일 그래프고요

 

 

19일 그래프입니다.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면서 저점다지며 천천히 올라가네요

조만간 비트코인 캐시도 큰 상승이 있을 듯한 움직임 입니다

연말에 300~400찍을라나요??

 

 

 

다음은 화재의 리플!

리또속 리또속 신나는 노래~ 짤로 유명한 리또속의 리플

우버, 각종 은행 등의 이슈에 둘러쌓여 엄청나게 폭등했습니다.

 

사실 리플의 폭등은 12월 초부터 예견되어있었어요

단지, 다른 알트코인들이 너무 상승해서 그 이슈에 끼어들지 못했죠

 

18일 그래프입니다.

 

 

19일이에요

맨날 200~300원에서 횡보하고 올라갈땐 정말 천천히 올라가다가 떨어질땐 50원씩 훅훅 떨어지던 친구였는데

어느순간 800을 뚫고, 900을 뚫고, 1000을 찍고 내려왔습니다.

너무 많이 올랐어요 단기간에

조정이 조금 있을 것도 같아요!

 

하지만 장기적으론 정말 좋은 코인입니다.

 

 

 

그리고 장투로 좋은 또 다른 코인 라이트코인 입니다!

라이트 코인도 조용하게 많이 상승했네요~

19만원 이랬었는데 어느덧 많이 성장했습니다 ㅎㅎ

 

라이트코인 그래프입니다.

18일 그래프고요

19일 그래프입니다.

정말 많이 올랐죠

너무 오른김이 있어서 라이트코인도 조금 조정이 필요한듯 보여요

장투로 좋은 코인입니다

 

 

그리고 대시!

대시 코인도 조용하게 많이 상승했네요

100만원 넘은지도 몰랐어요 ㄷㄷ

 

18일 그래프고요

 

19일 그래프입니다.

100만원은 무슨 150만원도 갔었네요

대시 말그대로 대시하네요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며 안정적이게 올라갑니다

저점도 많이 잡으면서 잘 상승하고 있어요!

 

 

 

모네로 코인입니다.

모네로, 제트캐시는 정말 조용하게 올라가고 있더라고요 ㅋㅋㅋㅋ

저는 관심이 없는 코인이라..

 

 

18일 그래프고요

 

 

19일 그래프입니다

많이 올랐네요

모네로도 나름 안정적이게 상승합니다

중간에 좀 많이 하락했지만요

많이 오른걸 감안해야죠 ㅎㅎ

 

 

 

그리고 비트코인 골드

많은 투자자들이 암걸릴듯한 코인이죠 ㅠㅠ

도저히 오르질 못했죠

그러다 갑자기 올랐습니다~

18일 그래프

19일 그래프입니다

40만원을 넘네요

하지만 골드는... 뭔가 느낌이 항상 안좋아요

눈여겨 보지도 않습니다 개인적으론

떨어질 것 같은 느낌?

근데 꼭 이런 코인이 뜬금없이 오르긴 오르죠 ㅋㅋㅋㅋ

골드는 잘 모르겠네요 어찌될지

뭐 다른 코인도 잘 모르겠지만요

 

 

그리고 이오스

빗썸에 상장된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그래프 분석상 오르긴 오르네요~

해외에서도 오르는 추세 같아요

18일 그래프

 

19일 그래프 입니다

8000~9000원에서 움직이던 이오스가 갑자기 확뜹니다

15000원을 넘겼었네요 ㄷㄷ

너무 급하게 뜨는 감이 있지만

13000~14000원쯤에서 다지기 할 것 같아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더리움 클래식 ㅠㅠ

얘도 정말 답답하죠

하드포크에 각종 호재가 있는데

오르질 못하니!!

18일 그래프고요

 

 

 

19일 그래프입니다.

그래도 이클의 집인 32000원대는 벗어났네요

툭하면 32000원으로 회귀본능 맨날 하더니

그래도 4만원을 다시 돌파했습니다 ㅎㅎ

이클 존버하시는 분들 축하드려요~

 

 

그리고 화재의 퀀텀

UN 연설, 에어드랍 등등 각종 호재가 널려있는 퀀텀입니다.

솔직히 연설은 뭐 별거 없지만 연말, 연초에 호재가 좀 있어요

그리고 진작에 이렇게 떴어야 하는 퀀텀(Qtum, 큐텀) 코인입니다

기술력은 좋은데 계속 똥텀 소리 들으면서 오르질 못했거든요

 

18일 그래프입니다

 

 

19일이고요

맨날 15000원 16000원에서 벗어나질 못하더니

갑자기 확떴습니다

4만원 갔을때도 헐 뭐지? 이러면서 놀랬는데요

다음날 6만원, 8만원 찍더니 거의 9만원까지 찍었네요

너무 단기간에 급 상승한 감이 있어요

조금 다져져야 할탠데요 ㅠㅠ

하지만 퀀텀은 앞으로 호재도 많으니 기대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제트캐시!

정~~~~~~~~~~말 조용히 오르네요 ㅋㅋㅋㅋㅋ

18일 그래프

19일 그래프입니다

어느샌가 70만원을 넘겼네요 ㄷㄷ

연말까지 50만원 넘는다는 소릴 들은게 33만원? 그랬었는데요

많이도 올랐네요!

 


 

 

8 Comments
댓글쓰기 폼